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세종산학협력단 박신정 주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양지운) 세종산학협력단 박신정 주임이 지역혁신을 선도한 우수 인재를 선정하는 ‘라이즈스타(RISE-Star)’에서 최고상인 ‘RISE Grand Star’에 선정되며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라이즈스타(RISE-Star)’는 교육부와 중앙RISE센터가 주관하는 포상 제도로, RISE 사업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 교육 혁신, 인재양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관계자를 선발해 시상한다.
올해는 전국의 대학 교원·직원·학생을 비롯해 기관·기업 임직원 등 총 10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최고 영예에 해당하는 ‘RISE Grand Star’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차지했다.
박신정 주임은 지·산·학·연 협력 생태계 구축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 수행에서 탁월한 추진력과 혁신적인 성과를 발휘해 지역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 주임은 “지역혁신의 현장에서 함께 노력해온 동료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of Education) 사업은 대학이 지역의 핵심 거점으로서 산업계·지자체·공공기관과 협력해 지역문제 해결과 인재양성에 기여하도록 지원하는 지역혁신 기반 고등교육체계 전환 프로젝트다. 특히 대학 중심의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교육·연구·산학협력 기능을 지역 현장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지산학 협력 모델 구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혁신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RISE 사업의 지속가능한 확산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